공룡이 사라진 이유와 그 후의 생명체들

image

공룡은 지금으로부터 약 2억 3천만 년 전에 처음 등장하여 약 1억 6천만 년 동안 지구를 지배했던 동물입니다. 공룡은 다양한 모양과 크기, 삶의 방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육지뿐만 아니라 바다와 하늘에서도 살았습니다. 하지만 공룡은 약 6천 5백만 년 전에 갑자기 모두 사라졌습니다. 공룡이 왜 멸종했고, 그 후에는 어떤 생명체들이 지구에 살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 글에서는 공룡이 사라진 이유와 그 후의 생명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룡이 사라진 이유

공룡이 사라진 이유는 아직까지 확실하게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학설이 제시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운석 충돌설입니다. 운석 충돌설은 지금으로부터 약 6천 5백만 년 전에 멕시코의 유카탄 반도 부근에 거대한 운석이 충돌했고, 그로 인해 지구의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여 공룡이 멸종했다는 설입니다.

운석의 충돌로 인해 지구에는 다음과 같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 운석의 충돌로 인해 먼지와 연기가 하늘을 뒤덮었고, 햇빛이 차단되어 지구의 기온이 급격히 낮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식물들이 죽고, 초식 공룡들의 먹이가 줄었습니다.

– 운석의 충돌로 인해 화산이 폭발하고,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이로 인해 육지와 바다의 지형이 변화하고, 육식 공룡들의 서식지가 파괴되었습니다.

– 운석의 충돌로 인해 대기 중에 황산이 많이 생성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산성비가 내렸고, 바다의 산성도가 높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바다에 사는 공룡과 다른 생물들이 죽었습니다.

이렇게 운석의 충돌로 인해 지구의 환경이 공룡이 살 수 없는 상태가 되었고, 공룡은 모두 멸종하게 되었습니다.

 

공룡이 사라진 후의 생명체들

공룡이 사라진 후에는 공룡보다 작고 털이 있는 포유류들이 지구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포유류들은 공룡보다 추위에 잘 견디고, 먹이를 잘 찾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포유류들은 새끼를 낳고 젖을 먹이는 방식으로 번식했기 때문에, 새끼들의 생존율이 높았습니다. 포유류들은 공룡이 사라진 후에 다양한 모습과 크기로 진화하였고, 인간을 비롯한 오늘날의 동물들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공룡이 사라진 후에는 새도 많이 발달하였습니다. 새는 공룡의 일종으로, 깃털이 있고 날개가 있었습니다. 새는 공룡이 사라진 후에도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살아남았습니다. 새는 공룡보다 작고 가벼웠기 때문에, 먹이를 잘 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새는 알을 낳고 부화시키는 방식으로 번식했기 때문에, 새끼들을 잘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새는 공룡이 사라진 후에 다양한 모양과 색깔로 진화하였고, 오늘날의 새들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

 

공룡이 사라진 결론

공룡은 지금으로부터 약 6천 5백만 년 전에 운석의 충돌로 인해 지구의 환경이 변화하여 모두 멸종하였습니다. 공룡이 사라진 후에는 포유류와 새가 지구의 주요한 생명체가 되었고, 다양하게 진화하였습니다. 공룡은 우리의 역사와 생물학에 많은 흥미와 교훈을 줍니다. 공룡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듣고 싶으시다면, 다음 글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image